티스토리 뷰


바로 오늘 새벽이었죠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애플의 2010 WWDC..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2시..

많은 분들이 잠을 못 이루며 지켜본 가운데.. WWDC가 끝나자 마자

애플코리아는 기다렸다는듯 홈페이지는 업데이트..

입장하자 마자 iphone4의 포스를 내품네요


메인페이지 총 3가지의 사진이 번갈아가면서 리로드 되고있더군요 ㅎ

이미지만 보고 어떨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보면 굉장히 얇다고 하니..

국내 출시인 7월이 되면.. 실물을 볼 수 있겠군요 ㅎ

실물을 보면 생각할 시간도 없이 통신사로 뛰어가 가입신청서를 쓰고있을듯?^^;

대체 아이폰4의 스펙이 어떻길래?




네 길게 설명할 필요없이 쭉 훑어봅시다

주요핵심만 찍어볼까요~



첫째, 새로운 디자인


아이폰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1세대 부터 본다면 전혀 새로운 디자인이 튀어나왔더군요~

개인취향이겠지만.. 3gs까지 디자인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오래 울궈먹었지 않나 생각하며..

이번 디자인이 더 좋군요^^



iPhone 4 - 9.3mm 두께. 3GS의 24%) 지구상 가장 얇은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 마이크로 심.
노이즈캔슬용으로 마이크 두 개
(외장 케이스로 안테나 역할 : 좌측은 WIFI,GPS,블루투스, 우측은 GSM등 통신용 안테나)



둘째, 디스플레이의 변화

 


retina 디스플레이라고 하는 기존 해상도 대비 4배.. 해상도는 960x640.. 아이패드의 78% 정도라고 하네요



A라는 글자를 보아도 일반 디스플레이 방식과 Retina 방식 둘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며

이에 대한 부연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셋째, 아이패드와 동일한 A4칩 탑재





A4칩 사용으로 인해 3gs때와는 또다른 배터리 사용시간을 연장..

3gs의 배터리 시간과 비교해보면

          iphone 3gs          iphone 4 
 통화             5H              7H
 3G 인터넷 서핑             5H             6H
 Wi-Fi 인터넷 서핑             9H            10H
 동영상            10H            10H
 음악재생            30H            40H 
 대기시간           300H            300H 

미세하지만 이제 어느정도 배터리 '조루'였던 그때의 모습보다는 나아졌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gs때 배터리용량이 1200mA 정도 였다면 이번엔 1400mA정도로 추측되네요



넷째, Gyroscope 탑재정교한 모션센서 탑재!


gyroscope에 대해 아직 정확히 뭐라 말할 수 없지만.. 모션센서의 향상이라고 생각됩니다.

[iphone4] 5대 센서 : Gyroscope,가속센서,나침반센서,빛센서,거리센서의 센서 탑재!


 
스티브잡스 CEO는 gyroscope를 쉽게 전달하기위해 게임을 통해 설명하네요..

이건 영상한번 보는걸로 감잡읍시다^^

관중과 잡스CEO 모두 하나가 되어 게임에 빠져들었다는.ㅎㅎㅎ

한층 고급스러워진 모션센서를 활용한 iphone4 전용 게임을 만나볼 수 있겠군요

다섯째, Camera 대대적 개편



일단, 뒷면 카메라엔 5백만 화소, 5x 디지털줌, LED 플래시, 아이폰에서 바로 HD화질로 비디오 녹화 및 편집이 가능..



게다가 전면카메라도 박아놓으셨군요. 전면 카메라로 Wi-Fi망을 이용한 화상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선 아이폰4끼리만 지원하겠군요.. 뽀너스로 화상통화를 전면카메라뿐 아닌 후면카메라로 전환도 가능!!

활용도가 굿이네요~



일단 주요 포인트를 찝어봤구요..

※ 그외에 이미 발표했었던 iphone OS4를 iOS4 정식명칭을 정했구요
(iOS4에 대해선 이미 많이 나돌고 있으므로 포스팅 하지않음)

※ 검색에 구글, 야후 + MS사의 Bing도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E-Book기능을 아이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네요


※ 무료어플도 개발자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한다는 iAds
(OS4 발표에 언급되었던 내용)

자 그럼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가격과 발표시기

색상은 블랙 or 화이트 2종이며, 위 사진은 미국에서 2년약정시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아이폰 3G는 단종되며, 3GS는 6월 24일 부터 $99에 판다고 하네요~




자 그럼 출시는?


1차 출시는 6월 24일 5개국에 출시가 되네요.. 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 일본

일본이 끼어서 놀랐는데.. 2차 출시에 또한번 놀랐습니다^^


보시죠! 2차 출시는 2010년 7월중.. 한국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짝짝짝!! 짝짝!



필자는 현재 노키아 익뮤를 사용하고 있어 7월에 바로 구입은 안되고.. 약정이 끝나는 8월에 사야되네요ㅠㅠ

하지만 국내에 들어온다면 한달간 리뷰를 보며 이것저것 미리 공부 하면 금방 8월이 되겠죠 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